미래 경찰 인재 육성과 공동체 치안활동 활성화를 위해

세종남부경찰서(서장 박성갑)는 ’22. 12. 1.(목) 오후 2시에 한국영상정보대 본관 세미나실에서 경찰범죄심리과 학생 32명을 대상으로 경․학 현장실습 이수자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세종남부경찰서․한국영상대 경찰범죄심리과 연계 학생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앞으로 미래 치안을 책임지게 될 경찰 인재 육성 및 경찰범죄심리과 학생들의 이론적 지식과 실질적 현장 경험을 융합해 참신한 범죄예방 아이디어를 창출하고자 기획된 것이다.

경찰서 현장실습은 지난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었고,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하루 2시간씩 총 15시간 동안 지구대․파출소 현장 견학, 범죄수사 이론 교육, 셉테드(CPTED) 사업지 현장답사, 안전훈련 참관, 수사연수원 CSI 교육, 보험범죄 세미나 참관, 대전국립과학수사연구소 견학 등 다채롭고 실무 위주의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박성갑 경찰서장은“한국영상정보대 경찰범죄심리과 학생들과 함께한 경․학 실습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한 사람의 낙오도 없이 참여 인원 전원이 모든 과정을 이수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는 일반 시민들도 교육받을 수 있는 실습 프로그램을 준비해 민․경․학이 함께 지역 치안 안정에 대해 고민하고, 참여하는 공동체 치안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