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교육금고 업무 수행

29일, 청사 3층 접견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김기관 본부장이 교육금고 약정식을 체결하고 있다.
29일, 청사 3층 접견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김기관 본부장이 교육금고 약정식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9일 3층 접견실에서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본부장 김기관)와 교육금고 약정식을 체결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9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금고 지정 및 운영 규칙을 개정하고 교육금고 지정을 위한 일반경쟁입찰을 실시했다.

10월 재공고에도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만 단독 응찰해 11월 2일 금고지정심의위원회의 적격성 평가 심의를 거쳐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를 교육금고로 지정했다.

이에 따라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는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세종시교육청 교육비특별회계 및 기금 등 모든 자금을 운용·관리하고,

세입·세출금의 수납 및 지급, 운용자금의 예치 및 관리 등 교육금고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로부터 향후 4년간 협력사업으로 연간 2억 2천 5백만 원씩 총 9억 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교육금고 운용뿐만 아니라 세종교육 발전에도 크게 기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