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문제해결 향상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손잡다

국립공주대학교(총장원성수)는 6일 LX국토정보교육원에서 지역현안 해결형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MOU 협약식 행사는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LX국토정보교육원 윤동호 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공간정보 전문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문제해결력 향상의 교육 등 국정과제“100만 디지털인재양성”동반수행의 상호 교육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의 협력분야는 ▴공간정보 전문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분야 협력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기반 구축 ▴지역현안 해결형 인재양성을 위한 워크숍 등 학술교류 ▴디지털 인재 양성 등 국정과제 관련 협력 사업 발굴 및 추진 등 다양한 디지털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여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디지털 인재양성을 추진키로 했다.

이날 공주대 원성수 총장은“지금과 같은 디지털 세상에서 디지털역량은 학생 때부터 꾸준히 함양해 나가야 한다”며“LX국토정보교육원이 이를 함께 수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교육의 품질이 한층 높아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LX국토정보교육원 윤동호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교육 및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함께 발전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인근 국립공주대교와 첫 출발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