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12∼14일 공모 접수…내년 1월부터 2년 간 운영‧관리

충남도는 내년부터 충남사회혁신센터 운영‧관리를 새롭게 맡게 될 법인‧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충남사회혁신센터는 지역 사회 문제 해결 실험 등 주민 주도 사회 혁신 활동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아산 온양온천역사 2층에 조성할 소통협력공간을 거점으로 △주민 주도 사회 혁신 활동(리빙랩 등) 지원 △지역 사회 문제 해결 및 혁신 활동에 관한 우수 사례 발굴,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의 활동을 펴게 된다.

또 △사회 혁신 인재 육성 △사회 혁신 저변 확대 및 혁신 주체 네트워크 구축 △소통협력공간 운영‧관리 등도 주요 업무로 추진한다.

응모는 사회 혁신 활동 및 사회 혁신 공간 기획‧운영 관련 경험과 전문성이 있는 법인이나 단체 중 공고일 전일(9월 26일) 기준 도내에 주된 사무소를 두고 있으면 된다.

도내 사무소를 두고 있지 않은 법인‧단체의 경우, 도내 사무소를 둔 법인‧단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다음 달 12∼14일로, 도 공동체정책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 선정 법인‧단체의 충남사회혁신센터 운영‧관리 기간은 내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2년이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 누리집(www.chungnam.go.kr)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공동체정책과(041-635-3473)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관련 분야 전문가로 수탁기관 선정위원회를 꾸려 공정하고 투명하게 심사를 진행, 충남사회혁신센터를 새롭게 맡을 법인‧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라며 역량 있는 법인‧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