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이용객에 대한 서비스 품질 향상 위해 전 직원 대상 추진

충남도서관은 23일 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전 직원 대상 고객만족(CS, Customer satisfaction) 및 수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하루 1500명을 넘어서는 도서관 이용객에 대한 서비스 품질 향상과 농아인 이용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마련했다.

고객만족 교육은 정태연 전주대 관광경영학과 교수가 도서관 이용객 응대를 주제로 가졌다.

수어 교육은 한국농아인협회 충청남도협회 수어통역센터 지원본부 소속 김효정 강사를 초청, 도서관 이용 시 자주 하는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을 수어로 익히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나병준 충남도서관장은 “이번 교육은 일반인 이용객과 농아인 이용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서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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