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1년에 창당한 중국 공산당 인원은 약 9,200만 명이다.

공산당원은 종교를 가질 수 없으며, 당의 명령보다 그 어떤 것도 우위에 없다고 가르치고 있고, 당의 명령을 절대명령이라고 믿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를 믿으며 나아가는 자도 있다.

중국 공산당의 수칙을 잘 지키는 당원이 있는 까닭으로 아직까지 중국이 건재하지 않는가 생각한다.

그러나 공산당원이지만 예수 믿는 것이 당의 명령보다 앞선다는 생각 때문에 믿음 생활하는 분도 있다.

나름대로의 계율을 지키고 살아간다는 것은 결과야 어떻든 그 과정은 아름다운 일이다. 목사에게도 지녀야 할 신념이랄까, 목사다운 4대 의식을 가져야 하겠다.

먼저는 목사는 하나님께로 부름을 입었다는 소명(召命)의식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내가 원해서 목사가 된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부르심 때문에 목사직을 감당할 때 진정한 목사이리라.

두 번째는 아버지 의식이다.

목사는 나이에 관계 없이 영적 아버지 의식을 가지고 있어야 중보기도를 한다. 목사에게 있어 아버지 의식은 참으로 중요하다. 아버지의 마음으로 기도하고 목양해야 할 것이다.

세 번째는 교사의식이다.

교사는 인격의 전수자일 뿐 아니라 지식의 전달자이다. 따라서 목사는 많이 배우고 많이 알아야 한다. 목사에게 교사의식이 있어서 끊임없이 배우고 익히는데 게으르지 말아야 할 것이다.

네 번째는 직업의식이다.

확고한 직업의식으로 목회 전문가, 성실하고 근면하게 직분에 충실해야 하겠다.

목사에게 이 네 가지 의식을 확고히 가져서 있는 힘을 다해야 할 것이다. 목사에게 이 네 가지 의식을 가지고 있어서 진정한 목회자가 되기를 바란다. 딴 마음 품지 말고 오직 소명감으로, 아버지의 마음 갖고 잘 가르치고 목회자의 직분에 매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